본문 바로가기

맛집

대구 맛집 안지랑 곱창골목 치즈퐁듀곱창원조 성주곱창

안녕하세요!

대구에선 안지랑 곱창골목이 

굉장히 유명하답니다^^

 

타지에서도 한번씩 안지랑 곱창골목에 드시러 오시기도 한다던데요~


저도 한번씩 안지랑 곱창골목으로 가는데요~

제가 가는 단골 대구 맛집은 

바로 치즈퐁듀곱창의 원조 식당입니다!


성주곱창이라는 곳인데요.

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구 맛집 들 중 한곳인 

이곳은 친구들이랑 자주 모이는 장소들 중 한곳!




대구 맛집들이 즐비해있는

안지랑 곱창골목 

굉장히 유명하죠.


직접 방문해보시면

아래 보이시는 것처럼

식당들이 쭈~ 욱 나열되어있어요. ㅎ



간만에 원테이블에 앉아서

연탄불에 구워먹기!


왠지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고

훈훈하게 만들어주는 요 테이블!



기본찬들 세팅


깔끔한 야채들과

보글보글 부드러운 계란찜까지~








개인적으로 곱창, 막창을 좋아하는 이유가

또 요 장 때문인데용~



파송송 들어간 장에

풋고추 채썬것 함께 넣어줘서 먹으면

환상의 소스가 준비되죠!




스페셜 메뉴

 中 메뉴를 선택!


곱창 한바가지(500g) + 생막창 2인분 + 염통 


곱창한바가지부터 시작해볼게용




곱창은 그릴위에서 구워줍니다.



치즈퐁듀곱창의 원조인 성주곱창

함께 나온 치즈퐁듀에 곱창 찍어먹기~



쌈을 싸도 풍성하게~

색깔도 예쁘게 만들었어요 ㅎ



다음은 염통을 함께 구워주겠어요~!!

양이 푸짐하죠?!




그릴 위가 참 풍성해졌네요 ㅎ



염통은

데리야끼 소스칠리소스 

두가지가 함께 나왔네요~




어느새 떡이 노릿노릿 맛나게 굽혀서

염통 소스에 먼저 찍어먹어보기 ㅎ




노릿노릿하게 잘 굽힌 

염통!


그 맛은

설명 안해도 다들 잘 아실것 같네요~


길거리 포장마차에서 워낙 맛나게 

많이 먹어봤짢아용! ㅋ




이런, 한잔 안 마실수가 없네요 ㅋㅋ




치얼스~



다음은 막창입니다.

버섯과 함께~


이곳 대구 맛집 안지랑 곱창골목 성주곱창의

막창은

생막창이랍니다~





지글지글~

요 소리가 너무 좋아요~


비오는날 빗소리랑 

함께 들리면 정말 예술인데 말이죵~



마늘도 함께~



치즈퐁듀도 함께~




치즈곱창 원조답게

막창 역시도 치즈퐁듀와 함께



그리고

대구 맛집 안지랑 곱창골목 

성주곱창의 

최강메뉴 통마늘치즈곱창입니다.


정말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메뉴입니다.


1인분에 8000원으로 

2인분이상 주문 가능!


일단 초벌해서 나와

돌판위에서 구워요~



통치즈를 엄청 갈아 넣어주시는,,


거의 3~4회 갈아 넣어주시던데 ㅋㅋ

치즈곱창 원조집의 자부심은 여기에서도 느껴지네요 ㅎ



눈꽃치즈~

비쥬얼 갑!



다음은 토치로 치즈 구워주기~




짜잔!



마무리로 

파슬리 토핑해주면

완성!



요 통마늘치즈곱창은

곱창의 매운소스와 함께

마요네즈 소스가 같이~


매운맛과 담백한 맛은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

마요네즈에 찍어먹으니 궁합이 정말 대박이었어요!





미친듯이 흡입하다보니

어느새 다 먹어버렸는데


마지막으로 

대구 맛집 안지랑 곱창골목 성주곱창의 하이라이트


볶음밥!!





안지랑 곱창골목에 있는 다른 식당들은

밥을 볶아주는 곳이 없는데


성주곱창은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유일하게 볶음밥이 가능해요!

유일하게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듯!


왜냐하면 기존에 다른 곳에서 먹던

볶음밥 맛과는 차원이 다름 ㅎ





어느곳에서도 맛볼수 없는 환상의 맛 비결은 

아무래도 통마늘치즈곱창 특유의 특제소스덕분!

사장님께서 직접 개발하신 비법이기에

다른 곳에서는 절대 따라할 수 없는!


요 황금 소스와 함께

쫄깃쫄깃한 곱창이 함께 씹히는

볶음밥의 맛은 가히 환상적이었네용!




그리고

성주곱창에 들르면

꼭 먹게 되는 차돌박이 된장찌개



차돌박이가 엄청나게 들어가 있어용!


두부도 풍성하고

제가 좋아하는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한 맛까지!



볶음밥 먹었는데도

밥 한공기 또 추가해서 먹음 ㅋㅋ



주소 :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로36길 63 (대명동 872-1번지) 

전화번호 : 053 - 626 - 1441 


영업시간 : 14 : 00 - 04 : 00 (첫째주*셋째주 일요일 / 둘째주*넷째주 월요일 휴무)